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예인들이 촬영 전날 꼭 한다는 '오일 풀링' 효과와 부작용

by my self care 2025. 12. 4.

거울을 보고 활짝 웃어보세요. 혹시 치아 색깔이 누렇거나, 마스크 속 자신의 입 냄새 때문에 인상을 찌푸린 적 있으신가요? 매일 마시는 커피와 잘못된 양치 습관은 우리의 미소를 칙칙하게 만듭니다.

치과에서 받는 미백 시술은 수십만 원이 들고 이가 시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부엌에 있는 재료로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셀프 치아 미백''입 냄새 삭제' 루틴을 소개합니다.

자신감 있게 활짝 웃고 있는 하얀 건치의 모습

 


1. 누런 이의 주범, 착색 음식 피하기

치아 표면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구멍들이 있습니다. 커피, 카레, 홍차 같은 색소 음식이 이 구멍으로 침투하면 치아가 누렇게 변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빨대를 사용해 치아에 닿지 않게 마시는 것입니다. 만약 마셨다면 30분 이내에 물로 입을 헹구는 것만으로도 착색을 70% 이상 막을 수 있습니다. 바로 양치하면 치아가 부식될 수 있으니 물 헹굼이 먼저입니다.


2. 이효리도 한다는 '오일 풀링(Oil Pulling)'

고대 인도에서 유래한 이 방법은 식물성 오일로 입안을 헹궈 독소를 배출하는 디톡스 요법입니다. 오일이 치아의 세균과 플라그를 흡착해 배출하기 때문에 미백과 입 냄새 제거에 탁월합니다.

코코넛 오일과 숟가락, 깨끗하고 자연 친화적인 이미지

하는 방법

  1. 아침 공복에 코코넛 오일(또는 올리브유) 한 숟가락을 입에 머금습니다.
  2. 10분~15분 동안 가글 하듯이 오일을 치아 사이사이로 통과시킵니다. (절대 삼키지 마세요! 세균 덩어리입니다.)
  3. 오일이 우유처럼 하얗게 변하면 뱉어내고, 따뜻한 물로 헹군 뒤 양치합니다.

입 냄새 끝판왕, '혀 클리너'

양치질만으로는 입 냄새의 20%밖에 못 없앱니다. 냄새의 원인인 '설태(혀의 하얀 찌꺼기)'는 칫솔이 아닌 전용 혀 클리너로 긁어내야 완벽하게 제거됩니다. 헛구역질이 나지 않게 혀 안쪽부터 부드럽게 긁어주세요.

혀 클리너와 칫솔, 상쾌한 민트 잎이 어우러진 위생적인 모습

마치며: 미소는 최고의 화장입니다

하얀 치아와 상쾌한 숨결은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주는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오늘부터 커피 마신 후 '물 헹굼', 아침에 '오일 풀링' 습관을 들여보세요.

할수 있다~~~~~~~~~~